정적/동적 스크롤뷰, SpriteAtlas
#정적 스크롤뷰
1.Image생성 (guide)
2.빈 오브잭트(contents) 생성, 앵커프리셋(Alt+Shift) 왼쪽 상단 고정,content Size Fitter(Preferred Size)
Horizontal Layout Group(Spacing 간격 조절)
3.Image생성(Item), 앵커 프리셋 왼쪽 상단 고정, Ctrl+D 로 복사
4. 1번 Image ->UIScrollView에 scrollrect 부착(Content에 2번 오브잭트 contents 부착), virtical 옵션 체크
5.UIScrollView에 Mask부착, Show Mask Graphic 옵션
#동적 스크롤뷰
ShopMain=>UIShop=>UIScrollView=>contents((Prefab)UIScrollViewItemAD/UIScrollViewItem)
#1.UIScrollView 스크립트 생성, 부착
#2.빈 오브잭트 생성(ShopMain), 스크립트 부착
#3.Canvas -> UIShop으로 name변경(ShopMain->UIShop->UIScrollView)
#4.ShopMain 스크립트- 필드로 UIShop 연결 /UIShop 스크립트 - 필드로 UIScrollView 연결)
#5.UIScrollView 스크립트- 필드에 public Transform contentTrans , public GameObject itemPrefeb
AddItem 메서드에서 프리팹 인스턴스 생성과 contentTrans자식으로 부착
#6.item의 프리팹화, 두가지 타입이지만 상속 가능(Wooden Chest->Silver Chest)
#7.itemAdPrefab과 itemPrefab에 Button이 있음. AddItemAD와 AddItem 메서드에서 Instantiate(prefab생성,parent지정)
GetComponent로 Button 사용(itemAD.btnAd.onClick.AddListener)
#8.Init메서드를 통해 초기화(AddItemAD(); , for문으로 반복하며 AddItem)
UIScrollView의 Init(Item생성)->ShopMain의 Init->UIShop의 Init 메서드
#Sprite Atlas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class-SpriteAtlas.html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 Unity 매뉴얼
2D 프로젝트는 스프라이트와 다른 그래픽스를 사용하여 씬의 시각적 요소를 만듭니다. 따라서 단일 프로젝트에 다수의 텍스처 파일이 들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Unity는 씬의 각 텍스처
docs.unity3d.com
#1. AtlasTestMain 오브잭트 생성
#2. imgChest(target image) , bun0/btn1 생성
#3. AtlasTestMain 스크립트- for문으로 arrBtns에 sprite이미지 할당(using UnityEngine.U2D)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U2D.SpriteAtlas.GetSprite.html
Unity - Scripting API: U2D.SpriteAtlas.GetSprit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