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내용
23.1.2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2. 12:38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ool 타입(논리 데이터 형식)
////값 true(참), false(거짓) 만 들어갈수 있다
////변수 정의
////on,off
////버튼을 눌렀냐(true) 안눌렀냐(false)
////Item 장착/비장착
////Login/LogOut
////공격/공격x
////die/live
////bool isDie; //변수정의
////isDie = false;
//bool isDie = true; //변수에 값 할당
////변수 값 출력
//Console.WriteLine(isDie); //True
//int hp = 10;
////><>= <= ==
//if (hp == 0) //hp의 값이 0이라면 {} 본문 ,if블록 사이를 실행한다
//{
// Console.WriteLine("a");
// Console.WriteLine("b");
// Console.WriteLine("c");
//}
//Console.WriteLine("d");
//경험치가 100% 넘어가면 레벨업
float exp = 98.56f;
int level = 1;
//경험치를 획득했습니다. 45.23
float getExp = 45.23f;
Console.WriteLine("경험치 {0}을 획득 했습니다", getExp);
exp = exp + getExp; //exp의 값 143.79
//만약에 경험치가 100이 넘었다면 레벨업 한다
//레벨:2
//경험치:0
if(exp>=100)
{
//레벨업 한다
//level = level + 1;
int pervlevel = level;
level++;
Console.WriteLine("{0} ->{1}", pervlevel, level);
//exp의 값은? 143.79
exp = 0;
//0으로 초기화
}
Console.WriteLine("레벨 :{0}", level);
Console.WriteLine("경험치 :{0}", exp);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