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내용

고블린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2. 13:17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영웅의 이름은 "홍길동" 입니다. 
            string heroName = "홍길동";
            Console.WriteLine("\"{0}\"", heroName);
            //영웅의 공격력은 5 입니다
            int heroDamage = 5;
            //고블린이 등장했습니다 (13/13)
            string monsterName = "고블린";
            int monsterMaxHp = 13;
            int monsterHp = monsterMaxHp;
            Console.WriteLine("{0}이 등장 했습니다 ({1}/{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5) 했습니다.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2}) 했습니다.", heroName, monsterName, heroDamage);
            //고블린이 피해(-5)를 받았습니다 
            Console.WriteLine("{0}이 피해(-{1})를 받았습니다 ", monsterName, heroDamage);
            monsterHp = monsterHp - heroDamage;
            //고블린 체력 : 8/13
            Console.WriteLine("{0}의 체력 : {1}/{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고블린의 남은 체력 (%) : 61.53%
            float per = (float)monsterHp / monsterMaxHp * 100;
            Console.WriteLine("{0}의 남은 체력 (%) : {1:0.00}%", monsterName, per);
            if (per <= 50)
            {
                Console.WriteLine("{0}가 도망 갔습니다.", monsterName);
            }
            //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5) 했습니다.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2}) 했습니다.", heroName, monsterName, heroDamage);
            Console.WriteLine("{0}이 피해(-{1})를 받았습니다 ", monsterName, heroDamage);
            monsterHp = monsterHp - heroDamage;
            //고블린 체력 : 8/13
            Console.WriteLine("{0}의 체력 : {1}/{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고블린의 남은 체력 (%) : 61.53%
            per = (float)monsterHp / monsterMaxHp * 100;
            Console.WriteLine("{0}의 남은 체력 (%) : {1:0.00}%", monsterName, per);
            if (per <= 50)
            {
                Console.WriteLine("{0}가 도망 갔습니다.", monsterName);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