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내용
고블린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2. 13:17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영웅의 이름은 "홍길동" 입니다.
string heroName = "홍길동";
Console.WriteLine("\"{0}\"", heroName);
//영웅의 공격력은 5 입니다
int heroDamage = 5;
//고블린이 등장했습니다 (13/13)
string monsterName = "고블린";
int monsterMaxHp = 13;
int monsterHp = monsterMaxHp;
Console.WriteLine("{0}이 등장 했습니다 ({1}/{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5) 했습니다.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2}) 했습니다.", heroName, monsterName, heroDamage);
//고블린이 피해(-5)를 받았습니다
Console.WriteLine("{0}이 피해(-{1})를 받았습니다 ", monsterName, heroDamage);
monsterHp = monsterHp - heroDamage;
//고블린 체력 : 8/13
Console.WriteLine("{0}의 체력 : {1}/{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고블린의 남은 체력 (%) : 61.53%
float per = (float)monsterHp / monsterMaxHp * 100;
Console.WriteLine("{0}의 남은 체력 (%) : {1:0.00}%", monsterName, per);
if (per <= 50)
{
Console.WriteLine("{0}가 도망 갔습니다.", monsterName);
}
//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5) 했습니다.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2}) 했습니다.", heroName, monsterName, heroDamage);
Console.WriteLine("{0}이 피해(-{1})를 받았습니다 ", monsterName, heroDamage);
monsterHp = monsterHp - heroDamage;
//고블린 체력 : 8/13
Console.WriteLine("{0}의 체력 : {1}/{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고블린의 남은 체력 (%) : 61.53%
per = (float)monsterHp / monsterMaxHp * 100;
Console.WriteLine("{0}의 남은 체력 (%) : {1:0.00}%", monsterName, per);
if (per <= 50)
{
Console.WriteLine("{0}가 도망 갔습니다.", monsterName);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