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과제

메서드 과제 2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4. 00:08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tatic System.Net.Mime.MediaTypeNames;

namespace ConsoleApp4
{
    class App
    {
        string heroName = "홍길동";
        int heroHp = 10;
        int heroMaxHp = 10;
        int heroAtt = 2;

        string monsterName="고블린";
        int monsterHp = 5;
        int monsterMaxHp = 5;
        int monsterAtt = 1;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CreateHero("홍길동", 10, 2);       //이름, 체력, 공격력 
            CreateMonster("고블린", 5, 1);     //이름, 체력, 공격력 
            AttackMonster("고블린");
            AttackHero("홍길동");
        }
        void CreateHero(string name, int hp, int att)
        {
            Console.WriteLine("영웅이 탄생했습니다 ID:{0} ,HP:{1}/{3},ATT:{2}", heroName, heroHp, heroAtt, heroMaxHp);

        }

        void CreateMonster(string name,int hp, int att)
        {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탄생했습니다 ID:{0} ,HP:{1}/{3},ATT:{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Att, monsterMaxHp);

        }

        void AttackMonster(string monsterName)
        {
            monsterHp = monsterHp - heroAtt;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했습니다. {1}의 남은 체력 {2}/{3}", heroName,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

        void AttackHero(string heroName)
        {
            heroHp = heroHp - monsterAtt;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했습니다. {1}의 남은 체력 {2}/{3}", monsterName, heroName, heroHp,heroMaxHp);

        }

        //영웅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름: 홍길동
        //체력 : 10/10
        //공격력 : 2

        //몬스터가 생성되었습니다.
        //이름: 고블린
        //체력 : 5/5
        //공격력 : 1

        //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 했습니다.
        //고블린의 체력 : 3/5

        //고블린이 홍길동을 공격 했습니다. 
        //홍길동의 체력 : 9/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