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과제
메서드 과제 2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4. 00:08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tatic System.Net.Mime.MediaTypeNames;
namespace ConsoleApp4
{
class App
{
string heroName = "홍길동";
int heroHp = 10;
int heroMaxHp = 10;
int heroAtt = 2;
string monsterName="고블린";
int monsterHp = 5;
int monsterMaxHp = 5;
int monsterAtt = 1;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CreateHero("홍길동", 10, 2); //이름, 체력, 공격력
CreateMonster("고블린", 5, 1); //이름, 체력, 공격력
AttackMonster("고블린");
AttackHero("홍길동");
}
void CreateHero(string name, int hp, int att)
{
Console.WriteLine("영웅이 탄생했습니다 ID:{0} ,HP:{1}/{3},ATT:{2}", heroName, heroHp, heroAtt, heroMaxHp);
}
void CreateMonster(string name,int hp, int att)
{
Console.WriteLine("몬스터가 탄생했습니다 ID:{0} ,HP:{1}/{3},ATT:{2}",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Att, monsterMaxHp);
}
void AttackMonster(string monsterName)
{
monsterHp = monsterHp - heroAtt;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했습니다. {1}의 남은 체력 {2}/{3}", heroName, monsterName, monsterHp, monsterMaxHp);
}
void AttackHero(string heroName)
{
heroHp = heroHp - monsterAtt;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했습니다. {1}의 남은 체력 {2}/{3}", monsterName, heroName, heroHp,heroMaxHp);
}
//영웅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름: 홍길동
//체력 : 10/10
//공격력 : 2
//몬스터가 생성되었습니다.
//이름: 고블린
//체력 : 5/5
//공격력 : 1
//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 했습니다.
//고블린의 체력 : 3/5
//고블린이 홍길동을 공격 했습니다.
//홍길동의 체력 : 9/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