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내용

2일 복습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4. 11:54
using System; //네임스페이스 범위


namespace study03
{
    class Program
    {
        //열거형식 정의
        //관련된 상수들의 집합
        enum ItemType
        {
            None=-1, //특이사항. 열거형식은 기본적으로 int 형식, 0~3
            SWORD,
            DAGGER,
            AX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입력
            Console.ReadLine(); //입력을 받는다, 입력 종료는 ENTER
            string input= Console.ReadLine(); //변수에 문자열형식의 값으로 저장 가능

            //#형식 변환 -변수의 타입과 값의 타입이 일치하지 않을때 필요하다
            //정수 =>실수
            int num=Convert.ToInt32("12");

            //실수=>정수

            //문자열("12))=>정수
            
            //정수=>문자열
            string strNum = num.ToString();

            //#상수 
            //대문자 변경 ctrl + shift + u

            const int MAX_LEVEL = 3; //값이 변하지 않는 타입

            //#열거형식 ->상수들의 집합,관련된 상수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할수 있다

            ItemType myItemType; //변수 정의 ->(열거형식 타입)타입 변수명
            myItemType = ItemType.DAGGER;

            //부울타입(논리 데이터 형식)
            bool b = true; //false


            //#조건문(선택문) if 문
            //부울식의 연산값이 bool 형식
            //비교 연산자 > ,< ,>= ,<= ,== ,!=
            //논리 연산자 &&and , ||or, !not

            bool b2 = false;
            bool b3 = false;
            if (b) //부울식의 값이 true일 경우 실행
            {
                //if 블록 실행
            }
            else if(b2)
            {
                //그렇지 않을 경우 실행
            }
            else if(b3) //b의 값이 false이고 b2의 값이 true의 경우
            {

            }
            else //b도 ,b2도 false일 경우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