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내용
2일 복습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4. 11:54
using System; //네임스페이스 범위
namespace study03
{
class Program
{
//열거형식 정의
//관련된 상수들의 집합
enum ItemType
{
None=-1, //특이사항. 열거형식은 기본적으로 int 형식, 0~3
SWORD,
DAGGER,
AX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입력
Console.ReadLine(); //입력을 받는다, 입력 종료는 ENTER
string input= Console.ReadLine(); //변수에 문자열형식의 값으로 저장 가능
//#형식 변환 -변수의 타입과 값의 타입이 일치하지 않을때 필요하다
//정수 =>실수
int num=Convert.ToInt32("12");
//실수=>정수
//문자열("12))=>정수
//정수=>문자열
string strNum = num.ToString();
//#상수
//대문자 변경 ctrl + shift + u
const int MAX_LEVEL = 3; //값이 변하지 않는 타입
//#열거형식 ->상수들의 집합,관련된 상수들을 그룹으로 묶어서 관리할수 있다
ItemType myItemType; //변수 정의 ->(열거형식 타입)타입 변수명
myItemType = ItemType.DAGGER;
//부울타입(논리 데이터 형식)
bool b = true; //false
//#조건문(선택문) if 문
//부울식의 연산값이 bool 형식
//비교 연산자 > ,< ,>= ,<= ,== ,!=
//논리 연산자 &&and , ||or, !not
bool b2 = false;
bool b3 = false;
if (b) //부울식의 값이 true일 경우 실행
{
//if 블록 실행
}
else if(b2)
{
//그렇지 않을 경우 실행
}
else if(b3) //b의 값이 false이고 b2의 값이 true의 경우
{
}
else //b도 ,b2도 false일 경우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