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연습장
클래스 만들기 연습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4. 18:00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class Vulture
{
//맴버 변수
public float moveSpeed=3.145f;
public SpiderMine mine0;
public SpiderMine mine1;
public SpiderMine mine2;
//현제 마인의 갯수
public int mineCount;
//최대 마인의 갯수(변하지않는값)
public const int MAX_MINE_COUNT = 3;
//인스턴스가 만들어지면서 초기화된다 ->0
//맴버변수는 반드시 값을 초기화해야한다(할당)
//생성자
public Vulture()
{
this.moveSpeed = 3.145f;
this.mineCount = MAX_MINE_COUNT;
}
//맴버 메서드
void Move()
{
Console.WriteLine("벌쳐가 이동했습니다");
}
public void InstallMine()
{
if (mine0!=null)
{
mine0 = null; //마인을 사용하고
//카운트 감소
this.mineCount--;
Console.WriteLine("mine0 을 설치했습니다.{0}/{1}", this.mineCount, MAX_MINE_COUNT);
}
else if(mine1!=null)
{
mine1 = null;
Console.WriteLine("mine2 을 설치했습니다.");
}
else if(mine2!=null)
{
mine2 = null;
Console.WriteLine("mine2 을 설치했습니다");
}
else
{
Console.WriteLine("마인이 없습니다.");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Vulture vulture = new Vulture();
Console.WriteLine(vulture.moveSpeed);
Console.WriteLine("{0}/{1}",this.mineCount, MAX_MINE_COUNT);
SpiderMine mine0 = new SpiderMine();
SpiderMine mine1 = new SpiderMine();
SpiderMine mine2 = new SpiderMine();
vulture.mine0 = mine0;
vulture.mine1 = mine1;
vulture.mine2 = mine2;
vulture.InstallMine();
vulture.InstallMine();
vulture.InstallMine();
vulture.InstallMine();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3
{
class SpiderMine
{
//생성자
public SpiderMine()
{
Console.WriteLine("SpiderMine이 생성되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