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Unity

룰렛돌리기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30. 01:03

#Input.etMouseButtonDown(0) 메서드

#(0) 마우스 좌클릭 (1)우클릭

#if문에 조건으로 넣으면 작동하게 만들어보자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oulettController : MonoBehaviour
{
    private float rotSpeed = 0;
    public float attenuation = 0.96f; //회전속도. 반복해서 곱하면 점점 감속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Format("클릭하면 회전합니다");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Input.GetMouseButtonDown(0)) //0은 마우스 좌 클릭
        {
            this.rotSpeed = 10f;
        }
        //게임오브잭트를 회전하는 방법
        //회전은 Transform이 관리함
        this.transform.Rotate(0, 0, this.rotSpeed); //transform.Rotate 회전

        //감속시키기 *0.96f
        this.rotSpeed = this.rotSpeed * this.attenuation;
        Debug.LogFormat("speed:{0}",this.rotSpeed);
        if(this.rotSpeed<0.01f) //float는 정확도가 떨어짐으로 0으로 만들어주자
        {
            this.rotSpeed = 0;
        }
    }
}

#rotSpeed*0,96 을 계속 곱해주면 천천히 감소한다

#완전히 0으로 감소할수는 없으니 0.0f가 된다면 0으로 만들어주자(float는 정확도가 떨어지는구나..)

 

'게임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제 5장 복습  (1) 2023.01.31
CatEscape  (0) 2023.01.30
회전 수리검  (0) 2023.01.30
캐릭터 이동시키기  (0) 2023.01.30
Unity 스크립트 작성  (0) 2023.01.27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