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페이스
명시적 인터페이스 구현 - C# 프로그래밍 가이드
클래스는 C#에서 동일한 시그니처를 가진 멤버를 포함하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명시적 구현에서는 하나의 인터페이스에 고유한 클래스 멤버를 만듭니다.
learn.microsoft.com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Diagnostics;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inter
{
//interface 연습
//다중 상속이 가능
//필드를 포함하지 않음, 모든 맴버는 기본 public으로 지정되어있음
//추상적인 맴버를 갖음
interface IMyInterfaceA //public
{
void Open(); //추상적 맴버
}
interface IMyInterfaceB
{
void Open();
}
class MyClass:IMyInterfaceA, IMyInterfaceB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yClass myClass=new MyClass();
IMyInterfaceA imca = myClass;
imca.Open();
IMyInterfaceB imcb= myClass;
imcb.Open();
}
void IMyInterfaceA.Open()
{
Console.WriteLine("IMyInterfaceA.Open");
}
void IMyInterfaceB.Open()
{
Console.WriteLine("IMyInterfaceB.Open");
}
}
}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다중 상속O)
*필드 포함 X, 모든 맴버는 public으로 기본 지정
*추상적인 맴버를 갖음
'C# > 복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복습(Skill,Enemy hpPoint) (0) | 2023.02.20 |
---|---|
Unity 복습 (Button, Switch,Slide,Popup) (0) | 2023.02.19 |
자료구조-그래프 (0) | 2023.01.29 |
직렬화, 역직렬화 (0) | 2023.01.24 |
Linq (0) | 2023.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