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군의 공격사거리에 들어온 히드라리스크와 전투한다
#히드라리스크는 점점 다가오고 드라군의 시야에 들어오면 전투시작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CV
{
internal class App
{
public App()
{
Dragoon dragoon=new Dragoon();
Console.WriteLine("드라곤이 생성되었습니다 [100/80].");
Console.WriteLine();
dragoon.hydralisk();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CV
{
internal class Dragoon
{
public int shields=80;
public int hp = 100;
public int att =20;
public int sight = 8;
public float hydraliskRange = 0.092f;
public float hydraliskHp = 100;
public Dragoon()
{
}
public void hydralisk() //다가오고 있는 hydralisk가 시야 안에 들어오면 전투 시작
{
for (int i=0; i<10; i++)
{
hydraliskRange = hydraliskRange + 2.14f;
if (sight > hydraliskRange)
{
Console.WriteLine("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Console.WriteLine("계속 정찰합니다.");
Console.WriteLine();
}
else if (sight < hydraliskRange)
{
Console.WriteLine("적 히드라리스크가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n전투를 시작합니다");
Console.WriteLine();
for (int j=0; j<8; j++)
{
hydraliskHp = hydraliskHp - att;
if (hydraliskHp>0)
{
Console.WriteLine("적 히드라리스크의 체력은 {0}/100 입니다.", hydraliskHp);
Console.WriteLine();
}
else if (hydraliskHp < 0)
{
Console.WriteLine("적 히드라리스크를 죽였습니다.");
Console.WriteLine();
break;
}
}
}
}
}
}
}
#2중 for문에 break를 적용하는 것에 오류가 있다
for (int i=0; i<10; i++)
{
hydraliskRange = hydraliskRange + 2.14f;
if (sight > hydraliskRange)
{
Console.WriteLine("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Console.WriteLine("계속 정찰합니다.");
Console.WriteLine();
}
else if (sight < hydraliskRange)
{
Console.WriteLine("적 히드라리스크가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n전투를 시작합니다");
Console.WriteLine();
for (int j=0; j<8; j++)
{
hydraliskHp = hydraliskHp - att;
if (hydraliskHp>0)
{
Console.WriteLine("적 히드라리스크의 체력은 {0}/100 입니다.", hydraliskHp);
Console.WriteLine();
}
else if (hydraliskHp < 0)
{
hydraliskHp = 0;
Console.WriteLine("적 히드라리스크를 죽였습니다.");
Console.WriteLine();
return;
}
}
}
}
#2중 for문 break자리에 return을 넣었더니 정상적으로 작동되었다. (retrun의 기능 다시 이해할 필요가있다...)
'C# > 수업 과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열을 이용한 인벤토리 만들기 (0) | 2023.01.10 |
---|---|
인벤토리 만들기 (0) | 2023.01.09 |
class연습 SCV (0) | 2023.01.04 |
메서드 연습4 (1) | 2023.01.04 |
메서드 과제3 (0) | 2023.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