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6
{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int[] arr = { 1, 2, 3 }; //new를 쓰지않은 암시적 변환
Console.WriteLine(arr[0]);
Console.WriteLine(arr[1]);
Console.WriteLine(arr[2]);
arr[0] = 100;
arr[1] = arr[2];
//arr = null;
Console.WriteLine(arr[0]);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6
{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문자형식 배열 변수 (names)를 정의
string [] names;
//문자열혈식 배열 인스턴스 (용량:5)를 생성
names = new string[5];
//names에 할당
//배열의 2 인덱스 값 "홍길동"을 할당
names[2] = "홍길동";
//배열의 2번째 인덱스 값 출력
Console.WriteLine(names[2]);
//for문을 사용해 배열의 모든 요소 출력
for(int i=0;i<names.Length; i++) //.Length ->배열의 용량 만큼
{
if (names[i]=="홍길동")
{
Console.WriteLine("홍길동");
}
else
{
Console.WriteLine("-");
} }
//만약 요소의 값이 없다면 -을 출력
//-
//-
//홍길동
//-
//-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6
{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1~10 까지의 합을 출력
//for문을 사용
int sum = 0;
for (int i=0;i<10;i++)
{
//i값을 더해서 저장한다
sum=sum + i;
}
Console.WriteLine(sum);
}
}
}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6
{
class App
{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int[] scores=new int[3];
scores[0] = 10;
scores[1] = 20;
scores[2]=30;
int sum = 0;
foreach (int score in scores)//요소의 값을 읽을때만 사용해야 함 //(요소변수 in 배열)
{
sum=sum + score;
}
Console.WriteLine(sum);
}
}
}
1.배열의 초기화방법
string[]array1=new string[3] {"안녕","Hello","Hallo"}:
->new string[3] 생략가능 (암시적)
2.용량을 생략 가능
string[]array1=new string[] {"안녕","Hello","Hallo"};
3.가장 많이 사용
string[] array3={"안녕","hello","Halo"};
#연습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1주 복습(메서드 연습) (0) | 2023.01.08 |
---|---|
1월 1주 복습 (1/2) (0) | 2023.01.07 |
메서드 호출 연습 (0) | 2023.01.06 |
클래스 생성 (0) | 2023.01.04 |
2일 복습 (0) | 2023.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