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수업 내용

23.01.10

Game Client Lee Hwanguk 2023. 1. 10. 22:03

#1.10

#1 프로퍼티 - 객체의 데이터가(인스턴스의 맴버변수)가 의도치 않게
오염되는 것을 막은다


1.필드(맴버변수)가 반드시 필요하다

2.바디(한정자 +형식+name) ->메서드 형식과 비슷하지만 
name뒤에 ()가없다

3.읽기전용 (get) / 쓰기전용 (set) 이있다

get{} , ste{}

#2 컬랙션 -같은 성격을 띈 데이터의 모음을 담는 자료구조를 말함
(배열과 비슷)
*모든 컬랙션을 사용하기위해서는 먼저 인스턴스를 생성해야함.

1.ArrayList /Queue/ Stack/ Hashtable

1)ArrayList -배열과 비슷. 용량을 미리 설정할 필요없다.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늘거나 줄어든다
-추가(Add();), -제거() -출력()
2)Hashtable-키 와 값으로 함께 저장

3)Queue- 선입 선출 (먼저 들어간 데이터를 먼저 꺼낸다)
dequebebe

4)Stack- 후입 선출 (나중 들어간 데이터를 먼저 꺼낸다)

<T> Generic (일반화)
*ArrayList =>List<T> /<T> 의 타입만 담을수있다
*Queue => Queue<T> /<T> 의 타입만 담을수있다 
*Stack=>Stack<T> /<T> 의 타입만 담을수있다
*Hashtable=>Dictinary<Tkey,Tvalue> /<T,T> 의 타입들만 들어갈수있다 

#3 구조체( 작은 데이터 중심 형식을 설계할때 쓴다/클래스와 쓰임이 다르다)

#4 인터페이스

정의해아함
내부에는 메서드,프로퍼티를 가질수있다
메서드 정의만있다
한정자 설정 불가, 무조건 public 
인스턴스 생성 불가
-------------------------
-사용 이유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은 파생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에서 정의한 모든 메서드를 
구현해야 한다
반다시 publid 한정자로 수식 해야 한다
타입으로 사용 가능
*다중 상속 가능*

*다형성 -객체가 여러 형태를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overtide오버라이드-패생클래스에서 부모클래스의 메서드를 재정의 하는것 

*this - 클래스의 현재 인스턴스/ base-부모 클래스를 가리키는 키워드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r형식  (0) 2023.01.11
메서드 오버로드,일반화  (0) 2023.01.10
메서드 재정의(상속 - virtual,base,override)  (0) 2023.01.10
Dictionary  (0) 2023.01.10
일반화 메서드 작성하기  (0) 2023.01.1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